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프로토콘-클레이 조디악, 수호신 컨셉 `NFT 커뮤니티 구축` 파트너십 체결

입력 : 
2022-06-23 10:51:31

글자크기 설정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콘(Protocon)이 NFT 프로젝트 클레이 조디악(Klay Zodiac)과 NFT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각 프로젝트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 '서비스 제휴를 통한 마케팅 및 홍보 지원',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설명
클레이 조디악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NFT 프로젝트로 클레이튼 생태계를 관장하기 위해 블록체인 세계에 내려온 수호신들의 이야기를 컨셉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NFT 합성을 통해 또 다른 가치를 창출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토콘은 웹 3의 기반 기술을 구축하는 메인넷 프로젝트로,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지닌 블록체인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했고, 현재 마인크래프트를 기반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게임 ‘블록시티(Blockcity)‘를 개발 중이다.

클레이 조디악 관계자는 “프로토콘이 보유한 높은 기술력이 추후 프로젝트의 확장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호협력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정혁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