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2'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사진=양진원 기자
두나무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2'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사진=양진원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가 22일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2'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사의 새로운 비전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사업을 꼽았다. 향후 NFT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이날 UDC 2022가 열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대표는 거래소 수수료 이외에 두나무의 새로운 사업 비전을 묻는 질문에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NFT를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와 합작해 세운 NFT 서비스 자회사 레벨스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하이브와 협력해 세운 레벨스가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면서 "송치형 회장 역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이어 "레벨스를 통해 해외 무대를 마음껏 누릴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실적이 다소 부진하지만 가상자산 시장이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향후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작년은 과열된 분위기 속에 놀라운 실적을 올린 특이한 해"라면서 "경기가 안 좋아지니까 흐름상 가상자산도 투자상품으로 본다면 당연히 가격이 하락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자산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시장이라고 본다"면서 "해외로 나가면 넓은 시장이 있기 때문에 훌륭한 지식재산권(IP)을 가진 하이브와 NFT 상품을 만들어 해외에 팔 수 있다면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석우 대표는 1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는 비결은 투명성과 안정성, 투자자 보호라고 밝혔다. 그는 "투명성·안정성·투자자 보호 등 3가지가 가장 핵심"이며 "그동안 다른 경쟁사보다 잘 지켜왔고 이 같은 차별점이 있어 고객들이 사랑해줬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이 같은 초심을 잃지 않고 나간다면 1위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