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299900)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11시 05분 현재 위지윅스튜디오는 전일보다 +5.26% 상승한 3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코세스는 +1.57% 상승한 1만 2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메타버스'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위지윅스튜디오, 코세스, 와이제이엠게임즈, 엔피, 셀바스AI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의 '메타버스 신사업 선도전략' 발표 또한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MS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블리자드를 약 687억달러(약 82조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IT(정보통신) 산업 역사상 최고액 인수합병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MS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주도권 쟁탈전에 본격적으로 세력을 가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블리자드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2004년부터 운영해 왔다. 가상세계 핵심인 이용자 행동분석, 경제 시스템 구축 등 노하우를 갖췄다.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은 모든 엔터테인먼트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카테고리”라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