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네이버Z·소프트뱅크, 고객지원 메타버스 영업점 개설

송고시간2022-06-24 10:09

beta
세 줄 요약

네이버Z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영업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Z는 "일본 통신사 가운데 메타버스 영업점을 여는 것은 소프트뱅크가 처음"이라며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에서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은진 기자
임은진기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

[네이버Z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네이버Z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영업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곳에서 이용자는 오전 10∼오후 9시 영업 사원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시간에는 인공지능(AI)봇을 통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 매장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네이버Z는 "일본 통신사 가운데 메타버스 영업점을 여는 것은 소프트뱅크가 처음"이라며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에서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글로벌 가입자 수가 3억 명이 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eng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