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갬동

짧지만 강렬한 시간 사용법,뽀모도로 기법 소개

컨텐츠 정보

본문

뽀모도로 시간 테크닉을 소개합니다!

1.수행할 작업을 선택하세요.

큰것, 작은 것, 오랫동안 미루고 있는 것, 상관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당신이 온전한 관심을 쏟을 가치가 있다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2.뽀모도로를 25분동안 설정합니다.

자신에게 작은 맹세를 하십시오. " 이 작업에 25분을 할애하고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넌 할 수 있어!" 딱 25분이면 됩니다. 카카오톡 메세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전화 등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도록 하십시오.

3.뽀모도로 타이머가 울릴 때까지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다음 25분 동안 온전히 목표로한 작업에 몰입하십시오. 혹시나 당신이 급히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갑자기 깨달았을 경우에는, 정말 다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일을 다른 종이에 적어 놓으세요. 그 자리에서 즉각 처리해야 할 경우는 극히 드물 것입니다.

4.뽀모도로 타이머가 울리면 종이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축하합니다.!"

방해받지 않는 온전한 몰입으로 25분을 보낸 것에 대해 작은 성공과 성취를 축하하고 스스로를 칭찬해보세요.

5.잠시 휴식을 취하십시오.

업무와 관련이 없는 일련의 휴식을 하십시오. 심호흡을 하고, 명상을 하고 차나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짧을 산책이나 스트레칭도 좋습니다. 당신의 두뇌는 이 5분의 짧은 휴식에 대해 감사할 것입니다.

6.뽀모도로 4라운드마다 더 긴 휴식을 취하십시오.

뽀모도로 4라운드를 완료하면 더 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0-30분 정도의 휴식이면 좋습니다. 당신의 두뇌는 이 시간을 사용하여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고 다음 뽀모도로 라운드 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뽀모도로 테크닉의 홈페이지에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