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갬동

책 소개/돈의 법칙

컨텐츠 정보

본문

f951f66319577724b8d523bc1e8b573d_1667896128_6243.jpg
 


책소개

변화심리학의 대가 토니 로빈스가 들려주는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모든 것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누구나 부자처럼 사고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부자들의 투자 승리 패턴부터 그들의 핵심 투자 원칙과 사고방식까지 분석·정리해 소개한다. 절대 불변의 돈의 법칙부터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투자 방법론, 어떤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부자 마인드까지 모두 담았다.

워런 버핏, 레이 달리오, 앨런 그린스펀 등 7년 동안 50명이 넘는 전 세계 금융과 막대한 돈을 쥐고 흔드는 금융 대가들과 직접 만나 평생 쌓은 투자 노하우, 돈의 철학, 시장 분석법 등 통찰과 혜안을 듣게 된 저자는 평범한 사람들이 호황에서든 불황에서든 흔들림 없이 돈을 안전하게 불려서, 안락하고 부유하게 살 수 있는 재정적 자유의 상태를 평생 만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부의 핵심 법칙을 체계화하고, 단계별로 정리했다.

시장의 호들갑에 등 떠밀려서 올랐을 때 사고, 두려움에 황급히 팔아서 돈을 잃는 것은 모든 평범한 사람들의 패턴이다. 이런 실패하는 패턴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저자는 1900년 이후의 실물 경제 자료와 역사적 사실, 관련 연구들의 핵심을 짚어 결국 시장은 반등하고, 버티는 사람만이 부를 거머쥔다는 오랜 진리를 깊이 각인시킨다. 왜 버텨야 하는지 역설한 데서 그치지 않고,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서 버텨야 하는지 가르쳐주며 시장 상황에 흔들리거나 현혹되지 않는 현명한 투자자가 될 수 있게 하고, 나아가 진정한 부를 누리며 안락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 진정한 부란 무엇인가

_인생 최고의 결정에 대하여

돈이 많다고 해서 인간으로서 진정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돈을 버는데 필요한 법칙과 수단은 실제로 매우 단순하다. 복리의 힘을 활용하고, 주식시장에 장기간 머무르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세금과 지출 비용을 최대한 절약한다면, 재정적 자유를 성취할 확률은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하지만 재정적 자유를 얻고도 여전히 행복하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한다. 그렇다. 원하는 것을 손에 넣었는데도 여전히 허무하고 불행하게 느껴진다면, 당신은 진짜로 망한 것이다! 진정한 부는 감정적이고 정신적이며 영적이다.

272/ 나는 지구 어딜 가든 우리 모두가 탁월한 삶의 질을 갈구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어떤 분야든 우리가 따르거나 깨트릴 수 있는 성공의 법칙이 있다.

성취의 과학

첫번째는 집중이다, 에너지는 당신이 집중하는 곳으로 흘러가게 되어 있다.

두번째는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세번째는 은총이다. 이에 감사할수록 더 많은 은총을 경험할 수 있다.

충만함의 기술

첫번째 원칙, 멈추지 말고 늘 성장하라

두번째 원칙, 항상 베풀어라,

*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돈을 버는 필요한 법칙과 그 세부 방법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어떻게 해야 잃지않는 투자를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고, 그에 대해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해야 할 지 알게 되었다.

* 이 책에서 느낀 점

돈을 벌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항상 고민하고 부자들이 어떻게 부자가 됐는지 궁금하면서도 다가갈 수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 그런 거리감이 사라졌다. 그간 있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으며, 여기 나와있는 방법들을 실제로 하나하나 실천해 보자!

관련자료


댓글 4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