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기타 분류

네이버, ‘클로바X’ 오늘 오후 4시 출격… “챗GPT 나와!”

컨텐츠 정보

본문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네이버가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클로바X’를 24일 오후 4시에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다. 한국어 능력과 영어, 프로그래밍 역량을 강화한 초대규모 AI 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를 백본으로 구축한 서비스 클로바X는 창작, 요약, 추론, 번역, 코딩 등 능력이 바탕이 된 다양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AI 기술 총괄은 이날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콘퍼런스 ‘단 23’에서 “클로바X가 개인 일상을 더 편리하게 만들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도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로바X는 뛰어난 한국어, 영어 능력과 방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업무 보고서나 자기소개서처럼 비즈니스 글쓰기에 도움을 받는 것부터 면접 연습, 고민 상담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예컨대 사용자가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투자 제안서 초안을 써주세요”를 질의하면 클로바X는 서비스 소개,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 시장 및 경쟁사 분석, 서비스 목표와 계획, 예상 수익과 투자 유치 계획 등 항목으로 나눠 투자 제안서 초안을 구성한다.

“해외영업 직무 신입 공채를 준비 중이야. 면접 리허설을 할 수 있도록 면접관이 되어 줄래?”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자기소개부터 지원 동기, 직무 관련 경험 등을 클로바X가 연달아 질문하는 멀티턴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클로바X는 네이버 내·외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연결하는 시스템 스킬을 통해 한층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신 정보를 탐색하거나 장소를 예약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등 언어모델 자체 생성 능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답변을 스킬 등의 시스템으로 보완할 수 있다.

클로바X는 우선 네이버쇼핑, 네이버 여행과의 연계를 통해 상품이나 장소를 추천하는 능력을 고도화하며 향후 네이버 외부 서비스들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쉽게 호출할 수 있도록 스킬 시스템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 사진을 첨부해 자연어 명령으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 등도 추가해 클로바X의 전반적인 사용성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출처 블록미디어

 

관련자료


댓글 3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