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메타버스 분류

메타버스 이해를 위한 도서 - 비전공자를 위한 IT 지식

컨텐츠 정보

본문

메타버스가 새로운 기회인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nft, p2e, 웹 3.0등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이 너무 많고 책을 읽으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배워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막상 책을 읽어보더라도 IT 지식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뜬 모호하고 뜬구름 잡는 식으로 들립니다. 맞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메타버스를 이해 하기 위해 기본이 되는 지식들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도서.png

 

메타버스는 블록록체인 또는 기존의 인터넷 등 온라인 네트워크에서 안에서 작동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타버스에대해서 좀더 수월하게 이해 하기 위해서는 information Technology라고 부르는 IT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저는 최근에 이라는 비전공자를 위한IT지식 이라는 책을 오디오북을 통해 듣게 되었는데요. IT의 기본적인 작동원리가 더욱 발전한형태의 네트워크 서비스인 메타버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 오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책의 목차

 

  1.  오리엔테이션 
  2.  프로그래밍 언어 & 운영 체제(os) 
  3.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서버 
  4.  API와 JSON 
  5.  애플리케이션 
  6.  웹(web) 
  7.  데이터베이스와 이미지 처리 
  8.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9.  협업, 소스관리, 디자인
  10.  정리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것들

 

목차를 살펴보면 조금어렵게도 보이지만, 컴퓨터와 프로그램, 인터넷, 더나아가서는 메타버스를 이해 하기 위한 기본적인 IT 지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깊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과 web3.0, nft, 앱 플렛폼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현재의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발전된 개념들로, 지금의 온라인 서비스와 웹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시면 공부하기가 좀더 수월 합니다.

 

  • IT기본지식 -> web3.0, 블록체인 -> 메타버스, nft

 

순으로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IT 지식 책내용 요약 

 

  •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작동원리에 대해서 배웁니다. - 컴퓨터의 구성요소, 네트워크 서비스의 작동과정
  • 애프리케이션과 웹서비스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구성되어있는지 배웁니다. - 클라이언트(사용자)와 서버(서비스제공자)
  • 필수적인 IT지식관련 용어들에 대해 배웁니다. - 기본적이고 중요한 IT 용어들

 

책의 내용은 서비스 기획자가 개발자와 소통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주제로 하고 있지만, 인터넷과 컴퓨터에 대해 익숙치 않은 일반인들에게 기초 지식을 알려주고 컴퓨터 프로그램에 좀더 친숙해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책으로 보셔도 좋고 저처럼 윌라 오디오 북을 통해서 운전하면서 들어도 메타버스에 기본이 되는 IT지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책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책 구매 링크를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티더블유아이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2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