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P2E 분류

안정적인 상승을 보여주는 라인 도시 시티즌 (DOSI Citizen) nft 현재까지 수익률

컨텐츠 정보

본문

라인 도시 nft 소개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


오늘은 구매한지 약 4개월 가량 지난 도시 nft의 수익률에 대해 적어 보려고 합니다. 당시 킴샘등 여러분이 에어드랍 게시판에 올려주시는걸 보고 괜찮다 싶어서 소액 구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도시 nft는 네이버 자회사 라인에서 만든 프로필 nft 서비스로, 메타버스로 확장될 도시 생태계에 참여를 이끌기 위한 nft프로젝트입니다. 제페토로 대표되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역량과, 대기업에서 진행한다는 안정성 덕분에 빠르게 사용자들을 늘려 2023년 4월 기준으로 글로벌 가입자 35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도시 nft 소유자 보상


가입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생태계를 확장시키기 위해서 도시 nft를 소유한 홀더 들에게는 지속적인 인센티브가 주어지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도시 생태계내에서 쓰일수 있는 포인트인 돈(don)입니다. 매일 출석체크 또는, 추천인 등을 통해 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nft를 많이 소유할수록 출석체크로 얻을 수 있는 돈이 많아 지는데요. 총 4단계의 레벨의 nft를 얼마나 소유하고 있나에 따라 보상이 점점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2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3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4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5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6


위 사진은 nft 소유 갯수에 레벨에 따른 보상 정도를 캡처한 사진입니다. 


도시 nft 구매내역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7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8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9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0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1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2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3


저의 경우 1월 12일부터 1월 15일 까지 약 36개 정도의 도시 시티즌을 구입했습니다. 구입할 당시에는 이더리움으로만 거래가 가능 했기 때문에 모두 이더리움으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이더리움뿐 아니라 자체 가상화페인 핀시아 코인(구 링크코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평균 약 0.0043이더리움으로 구매를 했으니 총 0.0155이더리움 정도입니다. 현재이더리움 시세로 원화로 환산하면 391,798원으로 약 40만원가량 됩니다. 구매 당시에 이더리움 전송수수료가 비싸서 약 45만원정도 지출을 했던것으로 기억하네요.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4

현재 35개 정도는 7개의 레벨2 nft 업그레이드 하였고 에어드랍과, 출석체크 보상등으로 5개의 레벨1nft가 있는 상황입니다.


도시 nft 현재까지 수익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5


라인_도시_시티즌_nft_캡처16


2023년 5월 30일 기준으로 레벨1은 34달러, 레벨2는 180달러의 바닥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총 약 1470달러로 한화로 환산하면 189만원 가량이 됩니다. 아직 판매한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최종수익은 아니지만 약 4배 정도의 평가가치가 상승했습니다.


그밖에도 출석체크 보상으로 획득하는 돈(don)으로 도시 어드벤처에 응모를 하게 되면 약 20000돈당 nft1개 정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현재는 월 30000돈 정도가 들어와 1.5개의 레벨1 nft 획득이 가능합니다. 현재가치로 원화로 환산하면 대략 6만원 정도 될것 같습니다.


도시가 다른 nft서비스와 다른점은 고레벨의 도시 nft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레벨업 패스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레벨업 패스를 획득하려면 일정금액 이상의 nft를 구매해야 하는데요. 때문에 nft가 시장에 풀려도 지속적인 구매 수요를 만들고 있는듯 보입니다. 


본 글은 투자를 권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투자 경험담을 공유하는 글입니다. nft투자는 기본적으로 위험성이 높습니다. 현재까지는 nft의 가격이 점진적으로 우상향하는 보였지만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만약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소액만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