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투자심리 회복 하려면?

컨텐츠 정보

본문

673ebaab145733dcd844bd0cce14a640_1644036383_4685.png
 

메타버스 테마주, 투자 방법


지난해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메타버스' 였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메타버스 관련 회사가 되기를 표명했고 우후죽순처럼 메타버스 관련 테마주, 코인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 1월 하락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는 속절없이 하락했습니다. 1월 메타(META) 25% 하락은 메타버스 주식 투자자들에겐 공포와도 다름 없었습니다. (메타버스 하락 요약 사진 바로가기 클릭) 


미국의 빅테크 기업 중 하나인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바꾸고 관련 사업을 착착 추진해 나감으로써 2022년에는 메타버스 세상이 열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주식시장에서의 평가는 차가웠었죠. 현재는 두 가지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건강한 조정 vs 일시적 테마


메타버스 관련 투자에 대해서 바라보는 시선은 크게 위와 같습니다. 이번 메타버스 관련주 하락에 대해서 건강한 조정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고, 메타버스 자체가 일시적 테마 라고 보는 두 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우선 전자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2021년과 2022년에 걸쳐서 확립되기 시작했지만 아직 그 개념을 뒷받침할 하드웨어가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VR,AR,XR 기술을 구현할 하드웨어가 뒷받침 된다면 투자심리가 회복될 것이라고 보고 있죠. 주요 기업들의 하드웨어가 출시 된다면 2022년 하반기에는 투자 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애플발 호재


메타버스 관련주가 살아나기 위해서 전제 조건이 바로 차세대 하드웨어의 출시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우선 2022년 하반기에 애플에서 차세대 XR 기기를 출시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기는 OLED 디스플레이, 3차원 센싱 모듈 등을 갖추고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의 출시 예정 XR기기 보러가기 클릭)


신기술이 나오게 되면 우선은 하드웨어가 뒷받침 되어야 하며 안정적인 하드웨어가 존재하면 이에 사용될 소프트웨어가 활발하게 출시됩니다. 따라서 하드웨어 기업이 메타버스 관련 시장을 열고 소프트웨어 기업이 추가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FT와 메타버스


메타버스 관련주나 테마주 이외에도 NFT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경제의 출현도 지켜봐야 합니다. 아직까지 NFT는 국내에서 그들만의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즉 돈많은 사람들이 투자할 곳이 없으니 NFT나 한번 사볼까 쯤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입니다. NFT와 메타버스를 연결해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현하려고 하는 기업들도 현재 많이 있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 시장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NFT 기술이 일반인들에게 얼마나 익숙하고 편리하게 다가오느냐도 메타버스 시장이 살아나기 위한 조건 중에 하나입니다.



정리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서도 메타버스는 일시적인 테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제 생각은 미국의 많은 기업들이 큰 돈을 들여가면서 투자를 하는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모든 신기술에는 조정이 있어왔고, 현재 조정장은 금리인상과 유동성 등의 악재가 함께 겹쳐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메타버스라는 분야가 앞으로 얼마나 크게 성장할지 그렇지 않을지 모를수록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려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투자를 종용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