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etf는 어떨까?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 액티브]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에 투자한 뒤 시세를 보고 있는 사진입니다
 

메타버스 ETF -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 액티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메타버스와 관련된 ETF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ETF의 종류 등에는 어떤게 있나 이미 지난번에 확인을 한 적이 있는데 아직 잘 모르시겠다면 해당 글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8fced44709c780d1d3e65e821f95c15_1642949488_0276.JPG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 액티브

오늘 간단히 말씀드릴 메타버스 관련 ETF는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ETF입니다. 해당 이름은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 액티브 입니다. 포스트 인터넷 시대를 주도할 미국 대표 메타버스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며, 기초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 ETF입니다. 여기서 패시브는 기초지수를 그대로 복제해서 추종하며, 액티브는 펀드매니저의 재량으로 운용하게 됩니다. 보다 공격적인 투자 방식이 액티브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종목 정보

1/21일 기준 KODEX 미국 메타버스나스닥 액티브에는 APPLE이 8.92, 마이크로소프트 8.81, 알파벳 C 8.45, 엔비디아 8.2, 메타 6.11 %의 비중으로 분산투자 되어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종목 이외에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업에 투자가 되어있는 경우도 있고 잘 알지 못하는 종목에 투자된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수익률은 좋지 않은데 그 이유는 최근 금리인상 이슈와 빅테크 때리기 등의 이슈로 미국장 전체가 좋지 못해서이며 특히나 빅테크 기업의 낙폭이 컸기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곳에 투자를 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 라고 하면 메타버스 미국 주식 ETF에 투자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