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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기업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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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이용 사례 - 기업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과연 메타버스를 기업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만약 개인이 어떻게 메타버스 시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이 메타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은 크게 세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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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운영


이미 메타버스와 관련된 거대 플렛폼이 존재합니다. 바로 로블록스 인데요, 이용자 수가 1억을 넘겼으며 지난 3월에는 뉴욕증권거래소에도 상장을 한 거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로블록스의 가치는 50조 안팍으로 볼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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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메타버스는 콘텐츠의 제공이 가장 활발한 시장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아티스트, 방송인들이 메타버스를 통해서 자신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는 음반, 비디오, 엔터테이먼트 등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메타버스의 주 이용자는 MZ세대들 인데요, 기업의 콘텐츠 홍보를 MZ세대들에게 저항 없이 바로 접근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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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아마존, 구글 등의 기업은 메타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거대 기업들입니다. 메타버스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채널이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인프라 시장을 기업들이 그냥 놓칠 수 없겠죠? 우리나라에서도 SKT에서 메타버스와 관련한 인프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미 거대 기업은 메타버스 시장에서 플랫폼, 인프라 등을 선점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형인 메타버스, 메타버스에 대한 정보를 놓쳐서 올라타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면 안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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