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칼럼

크립토gpt란 무엇인가? 코인, 수익모델, chatGPT와의 관계

컨텐츠 정보

본문

요즘 chatgpt열풍이 한창인데요,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들중 chtatgpt와 유사한 프로젝트들이 등장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름도 chatgpt와 거의 비슷한 cryptogpt입니다. 어떤 프로젝트인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립토gpt란?


cryptogpt_로고.png


CryptoGPT는 인공지능(AI) 개발과 AI·데이터 시장 분산을 전담하는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 2 블록체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리플 출신의 개발자가 추진하고 있습니다, CryptoGPT의 네이티브 토큰인 GPT는 제조업, 생명공학, 교육 및 기타 산업 전반에 걸쳐 AI 모델을 구축하는 데 사용되는 필수 데이터 포인트를 포착하는 동시에 사용자 익명성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크립토gpt의 수익모델

 

cryptogpt는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프로젝트로,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AI 모델 훈련에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cryptogpt는 “AI to earn”이라는 슬로건으로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제공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크립토gpt의 암호화폐

 

cryptogpt는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제공에 대한 보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지급합니다.

 

cryptogpt_ai_박스.png


  • GPT 토큰: cryptogpt의 기본 암호화폐로, 향후 cryptogpt의 서비스들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유틸리티를 가집니다.
  • 크레딧: GPT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시간당 일정량의 크레딧을 얻을 수 있으며, 크레딧은 AI 박스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 박스: AI 박스는 AI 캡슐을 담고 있는 상자로, AI 캡슐은 다양한 분야의 AI 모델이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I 캡슐은 거래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 cryptogpt는 보상의 양과 종류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 중 일부만 공유하고 싶다면,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립토gpt와 쳇gpt의 공식적인 관계

 

크립토gpt와 쳇gpt의 공식적인 관계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크립토gpt는 open API가 개발한 챗gpt모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챗gpt의 개발자는 크립토gpt와 협력하거나 허락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술을 사용한듯이 보이지만, 챗gpt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다고 보시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투자나 참여를 하는데 있어 이부분은 인지 하시는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크립토gpt의 가격 상승과 상장

 

cryptogpt_가격_그래프.png

 

크립토gpt의 3월 10일경에 상장해 가격은 최근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현재 개당 134.25 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2023년 3월 21일 기준 지난 24시간 동안 11.29% 하락했습니다. 상장 거래소는 비트파이넥스, 바이비트, 비트겟, 엘뱅크 등이 있습니다.

 

크립토gpt 홈페이지 및 공식 링크

 

홈페이지: CryptoGPT
트위터: https://twitter.com/CryptoGPT_org

텔레그램: https://t.me/CryptoGPTorg

디스코드: https://discord.com/invite/cryptogpt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cryptogpt&pli=1 

관련자료


댓글 3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