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민팅/화리/og 일정

[네이버의 웹3 버전 제페토] 제페토X(ztx) 제네시스 홈 8월 31일 오픈씨 민팅

컨텐츠 정보

본문

제페토X_민팅_포스터

 

유망 웹 3.0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페토X의 첫 NFT인 ZTX GENESIS HOME의 오픈씨 퍼블릭 민팅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제페토X(ZTX) 소개

 

 

2022년에 설립된 ZTX는 평생 사용자가 4억 명이 넘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인 Jump Crypto와 ZEPETO가 지원하는 블록체인 이니셔티브입니다.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를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만들고 거래하며 사회적 상호 작용을 즐길 수 있는 몰입형 3D 오픈 월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창작자, DAO 또는 커뮤니티가 생성한 풍부한 자산 컬렉션에서 NFT를 장착할 수 있는 맞춤형 아바타와 랜드를 통해 자기 표현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출처: ztx 공식홈페이지

 

ztx는 네이버가 개발하고 로블록스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타버스 플렛폼인 제페토의  IP(intelectual property)를 활용하여 최근 트랜드에 맞는 웹3적 요소를 결합한 프로젝트입니다. 

 

제페토의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데이터 소유권을 보장하고 경제적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새로운 메타버스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페토X 최근 기사

 

제페토x 위키트리 기사 캡처.png

출처: 위키트리

 

현재 한창 개발중인 제페토X의 최근 8월 16일자 기사에 따르면 1300만달러(한화 약 170억)의 시드 자본 조달에 성공하여 안정적인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한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펀딩에 참여한 투자사로는 콜랩+커런시, 파라택시스, MZ 웹3 펀드, 에베레스트 벤처스 그룹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ztx 제네시스 홈 NFT

 

 

4개 지구를 탐험해보세요

 

패션, 게임, 금융, 예술 등 제네시스 4개 구역을 소개합니다. ZTX에서는 각 구역마다 고유한 미학과 경험이 있습니다. 4,000개의 디스트릭트 홈 NFT 중 하나를 소유하여 디스트릭트에 가입하고 특별 혜택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각 NFT는 맞춤형 및 몰입형으로 메타버스에서 홈 역할을 합니다. 

 

출처: ztx 공식홈페이지

 

ztx_게임지구.png

 

ztx_금융지구.png

 

ztx_예술지구.png

 

ztx_패션지구.png

 

이번에 민팅예정인 ztx제네시스 홈NFT는 총 4개의 테마로 각각 1000개의 한정된 수량으로 민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메타버스에서 주목받는 분야인 게임(P2E), 금융(Defi), 예술(디지털아트), 패션(크리에이터 아이템)등을 각각 나타내는듯 보입니다.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한다는걸 보면 ztx 내에서 각 분야의 가상 부동산의 역할도 하게되지 않을지 예상해 봅니다.

 

ztx_NFT_이점.png

 

NFT를 보유함으로써 얻게될 혜택은 아직 구체적으로 나오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공식 홈페이지의 소개를 통해서 대략적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맴버십과 추가 게임 내 플레이를 위한 경제 엔진이라는 문구에서 토큰 획득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일정, 가격 및 민팅 방법 


민팅일정.png

출처: 오픈씨 ztx 민팅 페이지

 

먼저 민팅 일정과 민팅 비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과 비용은 오픈된 오픈씨 ztx민팅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위의 출처란에 링크된 페이지로 접속 하시면 됩니다. 

 

총 2단계의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한국 시간 기준으로 8월 31일 4시입니다. 민팅에는 단계별로 0.06eth씩 총 0.12eth가 필요합니다. 가스비를 고려하면 0.2eth정도 준비 하는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홈리스트 신청.png

 

홈리스트 신청2.png

 

홈리스트 신청3.png

 

홈리스트 신청4.png

 

민팅을 위해서는 이더리움 주소를 사전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ztx공식 홈페이지 메인에 지갑 사전등록버튼이 있으니 민팅전 미리 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메타마스크 지갑과, 트위터(X)계정이 필요합니다. 단계별 등록을 거치고나면 간단한 설문조사후 등록(지갑 주소 제출)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제페토X(ztx)의 민팅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ztx는 저도 관심있게 지켜보다 영어 위주로 소통하는 디스코드와 접근이 어렵고 귀찮은 미션, 등으로 점점 관심에서 멀어지게 되었는데요, 기사를 통해 퍼블릭 민팅 일정을 접하고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프라이빗 민팅은 25일 오늘자로 마감된듯 보입니다. 

 

퍼블릭 민팅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달 말일에 진행되니 ztx의 첫 제네시스 NFT민팅을 놓치지 않고 참여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