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애드센스 달기,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알아보기, 광고수익 받기위한 네가지 방법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구글 애드센스 사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달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회원전용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첫걸음이 바로 블로그를 시작해야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 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광고수익을 낼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내 사이트에 자동으로 광고를 달아주고 동시에 수익까지 챙겨주는 시스템이 형성되어 있다면 자연스럽게 자동화된 수익을 낼 수 있겠죠? 참고로 우리가 유튜브를 챙겨보면 조회수에 따라서 유튜브 영상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을 지급하는데, 그 때 광고 수익을 지급하는 시스템도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구글 애드센스는 유튜브가 아닌 블로그, 사이트, 워드프레스 등의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달고 이에 따른 수익까지 챙길 수 있는 개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구글 애드센스란?



먼저 구글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먼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AdSense)는 구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사이트의 구글 네트워크에 게시자가 자동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또는 대화형 미디어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구글에 의해 관리, 정렬 및 타겟팅됩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를 사이트에 달아놓으면 광고의 입찰부터 광고 게시, 수익지급까지 애드센스에서 알아서 처리를 해줍니다. 애드센스 게시자 계정은 무료이지만 모든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달 수 있도록 승인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달성해야 합니다.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한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은 애드센스 승인이 이루어진 사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구글 애드센스를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달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아래에 그 조건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건을 채우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쉬웠지만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어려워진 추세에 따라서 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을 '애드고시'라고도 하는데, 이제껏 여러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본 경험으로 최대한 승인에 도움이 되는 조건을 알려드릴테니 꼭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글의 갯수는?


처음에 블로그나 사이트를 막 시작하면 그 안에는 글이 하나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제 사이트에 글을 써 나가기 시작해야 하는데 그 때 필요한 글은 바로 가치있는 글이여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가치있는 글이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도움이 되는 글을 의미합니다. 아무 의미없는 글이나 짤같은 것을 올리는 것은 글의 갯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정보를 전달하는 글을 대략 10개 이상은 채우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이미 한 상태에서도 계속해서 글을 써 나가면 승인에 도움이 되는데,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데에 1주~한달 까지 걸리기도 하기 때문에 10개정도의 글을 쓴 뒤에 신청을 하고 계속해서 글을 써 나가서 20개 가까이 채우면 거의 대부분 승인이 납니다.



글의 길이는?


글은 너무 짧지 않은게 좋습니다. 여기서 글의 길이는 보통 글자수로 판단을 하는데 한 글당 1,500자 이상의 길이로 글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글이 너무 짧으면 가치가 없는 글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보통 그 기준은 1,500자 정도로 맞춥니다. 1,500자 보다는 약간 적을 수도 있는데 적어도 1,000자의 글은 채우는 것이 애드센스의 승인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글의 길이가 애드센스 승인의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카테고리는 몇개?


그럼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카테고리는 몇 개정도가 좋을까요? 카테고리의 경우에는 너무 많으면 좋지 않습니다. 카테고리를 따로 나누지 않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거나 두 세개 정도의 카테고리에 골고루 글을 채워서 승인을 하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에 더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세개의 카테고리를 개설한 뒤에 글을 채워서 신청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블로그, 사이트에 글을 쓸 때 사진도 같이 올립니다. 이 때 사진의 개수도 글 당 몇개의 사진을 올려야 할까 고민이 됩니다. 사진의 경우에는 우선 글 당 꼭 필요한 사진 하나정도만 있으면 좋습니다. 이 때 사진에 알트태그 정도를 달 면 좋고, 사진의 용량은 가벼울 수록 좋습니다. 너무 무거운 사진은 구글에서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진의 용량을 줄이면 좋은데 쉽게 용량을 줄일 수 있는 tinypng라는 사이트를 아래에 달아놓겠습니다. 그 곳에서 용량을 줄이고 업로드를 해보세요.


정리


여기까지가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첫 걸음인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하면
  • 글의 개수는 10개 ~ 20개 채우기
  • 글의 길이는 1,500자 이상
  • 카테고리는 너무 많지 않게, 골고루 채우기
  • 사진은 꼭 필요한 것 한두개, 용량은 가볍게
위의 조건대로 하면 애드센스의 승인이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보시고 광고 수익을 통해서 수익 자동화의 기쁨을 누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동시에 무언가 나만의 공간에서 수익이 나고 이러한 수익이 내가 잠잘때에도 들어온다는 사실에 무언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것 역시 덤으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4

메타몽님의 댓글의 댓글

네 맞습니다. 역행자라는 책에 보면 책읽기, 글쓰기가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능력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