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게임 리뷰/칼럼

무료 P2E 게임 인피니티사가X 초반 플레이 후기 및 채굴 방법

컨텐츠 정보

본문

인피니티사가X 9월 7일 글로벌 오픈베타 시작


인피니티사가x (1).jpg

 

사전예약을 해놨던 인피니티사가X가 9월 7일 오픈베타를 시작했습니다. 인피니티사가X는 국내게임사인 엑스큐게임즈에서 개발한 P2E 게임으로 RPG와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수집형 RPG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게임법상 규제로 정식출시되지 않았으며 글로벌 출시를통해 베타버전이 오픈되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해외구글 플레이스토어 계정이 필요하며, 구글 계정이 있으면 VPN등을 사용할 필요없이 다운로드 받아 한글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사가X 게임방법 

 

인피니티사가x (2).jpg

 

기본적인 게임방법은 건물을 건설하여 자원을 수집하고 기지를 방어하며 상대방의 기지에 처들어가서 자원을 약탈 하는 것입니다. 

 

아직 약탈 관련 기능은 출시되지 않은듯 하며 건설과, 소울(동료) 수집, 모험등의 게임 플레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사가x (3).jpg

 

기본적으로 NFT구매가 필요하지 않은 무료 P2E게임이지만 수집형 RPG라는 게임장르답게, 과금 유도를 위한 케릭터 뽑기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캐릭터를 소울이라고 부르는데요, 소울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다이아라는 게임내 재화가 필요합니다.

 

인피니티사가x (4).jpg

 

인피니티사가x (5).jpg

 

소환을 하게되면 이런식으로 랜덤하게 소울이 소환이 되는데요, 게임 초반에 에픽 소울인 아테나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소울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총 10장의 소울이 필요하며, 여러번 소환되면 캐릭터의 성급(별아이콘)이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인피니티사가x (6).jpg

 

소울의 등급은 낮은것 부터 차례대로 레어, 유니크, 에픽순입니다. 노말이 없어서 처음엔 조금 헷갈릴수 있는데 제일낮은 소울이 에픽입니다.

 

각 소울에는 직업과, 속성이 다르고 전투시 상성에 맞는 효과적인 배치를 통해 승률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인피니티사가x (7).jpg

  

인피니티사가x (8).jpg

 

소울을 모아서 모험과 아레나, 파견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플레이를 통해서 게임에 필요한 자원과 아이템 획득 소울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무과금으로 플레이가 가능한가?

 

캐릭터 소환을 위해 과금을 유도하긴 하지만 초반부를 플레이한 느낌으로는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였습니다. 

 

다만 플레이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유니크와 에픽의 성능차이가 좀 느껴지는 편입니다. 

 

채굴이 가능해 지는 20레벨까지 몇시간정도 투자하면 과금없이 충분히 가능하므로 굳이 과금을 할 필요성은 못느꼈습니다.

 

가성비 과금하는 법

 

인피니티사가x (9).jpg

 

인피니티사가x (10).jpg

 

게임내 과금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자원은 다이아 입니다. 다이아는 소울 소환과 건설등에 사용됩니다. 저의 경우는 조금 답답한 감이 있어 살짝 과금을 했는데요. 비싼건 10만원이상의 과금 아이템들도 있어서 욕심 부리다가는 잘못된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좀더 스피드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최소한의 과금으로 많은 양의 다이아를 습득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벤트 아이템중 계정 레벨 달성과, 스테이지 클리어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각 15.99 달러로 하나정도나 조금 모자라다 싶으면 두개를 하는게 투자금 대비 다이아 획득량도 많고 제일 효율 적인것 같습니다.

 

토큰 채굴 방법

 

인피니티사가x (11).jpg

 

토큰 채굴을 위해서는 크립스톤 광산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맵에도 보이지 않고 건설 메뉴에도 보이지 않아서 어떻게하는건지 헷갈릴수 있는데요. 나무나 돌등 맵내의 장애물이나 맵 가장자리의 오염구역을 정화하다보면 발견이 됩니다. 저의 경우 나무를 뽑고 하나 오염구역을 정화하고 하나 총 2개가 나왔습니다.

 

광산에서 토큰을 채굴하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교환 아이콘을 눌러주면 교환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레벨 20미만은 아이콘을 눌러도 창이 열리지 않으니 교환을 위해서는 레벨 20 달성이 필수입니다. 달성에 오랜시간이 걸리지는 않고 주말에 몇시간 투자하니 쉽게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인피니티사가x (12).jpg

 

교환을 하기위해서는 10,000개의 XQG를 채굴해야 합니다. 교환비나 수익성등은 좀더 플레이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채굴한 코인은 위믹스 플레이 월렛 연동을 통해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월렛이 없다면 핸드폰에 추가 설치가 필요합니다.

 

인피니티사가x (13).jpg

 

채굴을 위해서는 소울(캐릭터)와 채굴시간이 필요한데요, 소울마다 채굴량이 정해져 있고 등급이 높을수록 더욱 오래 많은 양의 토큰 채굴이 가능합니다. 

 

채굴량은 성급(별갯수)이 올라갈때 마다 리셋되므로 너무 아끼지 말고 가능한한 채굴해 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인피니티사가x (14).jpg

 

빠른 채굴을 위해서는 광산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광산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1,500,000골드가 필요하다고 나오는데 핵심 콘텐츠인 만큼 어마어마한 양이 필요하네요. 골드는 과금을 통해 습득할수 없어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꽤많은 플레이 시간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전투 시스템 및 그래픽

 

인피니티사가x (15).jpg

 

인피니티사가x (16).jpg

 

인피니티사가x (17).jpg

 

인피니티사가x (18).jpg

 

인피니티사가x (19).jpg

 

아이템 자원획등 등을 위한 플레이 화면입니다. 전투 시스템은 상성과 직업을 고려하여 소울을 배치한후 아이템을 장착하고 플레이 하면 됩니다.

 

2배속과 스킬 자동사용, 반복전투 등 자동기능이 있어 초반엔 비교적 쉽게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무료 P2E게임 인피니티사가X의 초반 플레이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채굴 수익성은 좀더 플레이 해 보야야 겠지만 쉽고 익숙한 게임 시스템, 깔끔한 한글화, 비교적 쉬운 접속방법,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