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자유게시판

모델링, 리깅, 페인팅까지 유니티에서 한번에! 제페토 크리에이터를 위한 UModeler X!

  • 메타버스_코리아_메타프로필_이미지1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UModeler X Team 입니다.

 

제페토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도전해보고 싶은 3D 의상과 아이템 제작!

모델링 하면서 유니티에서 바로 모델링하고 수정하고 싶다는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바로 모델링, 리깅, 페인팅을 할 수 있는 유니티 플러그 인, UModeler X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UModeler X 과연 어떤 툴일까요?

 

 

😮 UModeler X 가 뭐예요?

UModeler X는 기존 실시간 3D 모델링 툴, 유모델러에서 할 수 있었던 유니티 3D 모델링 뿐만 아니라 리깅과 3D 페인팅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툴입니다. 

 

리깅과 페인팅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니티 제페토 스튜디오를 이용해 의상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제페토 크리에이터라면 필요한 모델링 툴입니다.

 

🤔유모델러처럼 유니티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물론이죠.

UModeler X도 유니티 에디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형태의 솔루션입니다.

UModeler X의 고성능 3D 모델링 기술을 활용하면 유니티에서 하이폴리곤 모델도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어요. 

게다가 리깅과 페인팅까지 심리스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3D 콘텐츠 제작도 문제 없습니다.

 

제페토 스튜디오는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니티 내에서 모델링을 바로 수정하는 것이 좋겠죠? 

 

애써 만든 모델링, 임포트했는데 아쉬운 점은 눈에 자꾸 보이고, 수정은 하고 싶은데 임포트와 익스포트의 번거로움 때문에 퀄리티를 포기하고 참으셨다면, UModeler X에서는 유니티에서 마음껏 수정해 보세요.

 

🙄 이미 작업한 3D 데이터도 수정할 수 있나요?

블렌더, 맥스, 마야 등으로 이미 작업한 3D 데이터도 유니티로 가져와서 UModeler X로 수정하고 개선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 익숙한 툴을 포기할 수 없지만 유니티에서 빠르게 수정을 하고 싶다면 바로 그 때가 UModeler X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 그럼, 월 구독료가 있나요? 저는 아직 수익화를 하지 못해서 무료 툴을 사용하고 있어요.

비용 부담 없이 마음껏 사용해 볼 수 있도록 UModeler X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요.

 

😲 어떻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나요?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은 초대장 신청을 통해 초대 받은 유저만 사용할 수 있어요.

초대장 신청에 초대 기준이나 다른 제약은 없지만, 아래 사이트를 통해 사용신청을 해 주세요.

 

초대장 신청과 함께 유모델러 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zepeto.umodeler.com/ko 에서 확인하세요.

 

 

🎁 가입 후 얼리 액세스 기간에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