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E] 안전운전과 친환경, 수익성을 모두 잡는 NFT 그리버 (GREEVER)
컨텐츠 정보
- 1,105 조회
- 2 댓글
- 1 추천
- 목록
본문
D2E 플랫폼 그리버 (GREEVER)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프로젝트는 그리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버는 그린드라이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NFT 차량 구입, 판매, 업그레이드 등 게임적인 요소를 즐김과 동시에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통해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안전/친환경 NFT 프로젝트입니다.
그리버 신규가입 초대코드 (하단 복사)
GCl5Oag8b1
<100 나뭇잎 지급>
그리버 소개 영상
우선 그리버는 코인 프로젝트에서 D2E에 속합니다. 어떤 프로젝트인지 궁금하신분은 위의 공식 영상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D2E는 운전하면서 포인트, 코인 등을 채굴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WEB 3.0 요소가 가미된 프로젝트
그리버 자세히 알아보기
우선 그리버의 화면입니다. 해당 앱은 아직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올라온 것은 아니고 테스터에 선정되었어서 어떤 프로젝트인지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에 있는 자동차가 자신이 구매한 NFT입니다.
그리버에는 노멀모드와 에코모드가 있습니다.
- 노멀모드 : NFT를 구매하지 않은 유저
- 에코모드 : NFT를 구매/등록한 유저
당연히 NFT가 있는 유저가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많습니다.
그리버 토큰노믹스
그리버의 재화는 크게 두개입니다.
- 나뭇잎
- GVL
나뭇잎은 그리버 프로젝트에서 자동차 레벨업, 연료 구매, 외형 변경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GVL은 거버넌스 토큰으로 그리버의 자금 분배 등에 이용됩니다.
위의 화면은 그리버 NFT를 소유한 채로 기차를 탄 채로 그리버를 킨 모습입니다. KTX를 탔음에도 불구하고 이동하는 경로와 거리가 잘 인식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그리버를 통해서 채굴을 할 때에는 시속 10km 이상의 속도에서 인식이 되고 채굴이 됩니다. 그것보다 느린 경우에는 채굴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직접 테스터를 체험할 때에 채굴을 해본 결과 자가, 대중교통 (지하철, 기차, 버스 등) 모두 원할하게 채굴 되었습니다. 다만 지하철 일부 구간, 자가나 기차 이용시 일부 터널 구간에서는 원할하게 채굴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테스터이기 때문에 이를 그리버팀에 피드백 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운전 혹은 대중교통의 탑승이 종료되면 이렇게 결과 화면이 뜨게 됩니다. 과속/휴대폰사용/급제동/급가속/안전운전 탭이 나누어져 있으며 아직은 테스터 기간이라서 안전운전 이외에 다른 것은 인식되지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리버 로드맵
다음으로 그리버의 로드맵 입니다. 현제 로드맵대로 테스트의 진행이 원할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민팅 역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3분기에는 공식 APP이 출시될 예정이니 D2E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체킹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버 NFT
그리버 NFT는 기간을 나누어서 현재 유료 민팅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그리버의 민팅 일정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리버 디스코드를 통해서 일정확인, 이슈체킹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그리버는 폴리곤 기반의 체인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민팅을 생각하고 있는 분이라면 폴리곤을 준비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민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리
스테픈과 슈퍼워크라는 성공적인 M2E 출시 이후 수익형 NFT는 M2E, D2E가 실질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러가지 D2E를 알아보시면서 2023년 3분기에 출시 예정인 그리버 체킹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댓글 2